구글 키워드 창에 O 라고만 입력해도 2등으로 검색어가 자동 완성되는 ‘O’ 쇼는 라스베거스에서 가장 인기 많고 연일 거의 매진을 기록하는 그야말로 라스베거스의 ‘핫’ 쇼다.
대부분의 티켓 판매 사이트에서 말하는 ‘O’의 비평은 ‘정말 대단하다.’ ‘꼭 봐야 한다.’ 라는 멘트 이외에
‘ 내 주변 사람들이 이 쇼를 본 후 한번도 불만족스러웠다는 평을 한 적이 없다.’ 는 인상적인 비평이 있을 만큼 ‘O’는 그야말로 불만 제로를 추구하는 라스베거스 최고 쇼로 몇 년간 군림 중이다.
왜 O쇼를 봐야 하는가?
무엇이 사람들을 이토록 ‘O’ 쇼에 열광하게 만드는가에 대한 정답은
바로 라스베가스 벨라지오 호텔이 아니면 연출될 수 없는 수중 무대,
20여 개국에서 뽑은 85명의 싱크로나이즈 연기자의 수중 연기,
그리고 대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스토리 전체에 기승전결을 부여하기 위해 음악과 의상들을 탁월하게 구성한 드라마틱한 분위기로 요약할 수가 있다.
과학적이고 예술적인 수중 무대!
프랑스어로 ‘EAU(물)’ 을 영어 식으로 발음하면 ‘O’가 되는데 제목이 의미하는 것처럼 O쇼는 ‘물을 위한 물에 의한 쇼’라고 할 수 있다. 오 무대는 150만 갤론의 물이 들어오고 나갈 수 있게 설계된 수중 풀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이 풀 스테이지는 7개의 수압 리프트를 써서 몇 초 만에 물을 완전히 빼기도 완전히 채우기도 하면서 수심 조절이 가능하다.
이 무대는 갑자기 만들어질수 있는게 아니라 호텔 설계부터 무대를 염두해 두지 않으면 절대 완성이 안되는 무대라고 한다.
또 물 밖에는 무대와 관객들 사이에 공기제트로 만들어진 눈에 보이지 않는 에어 벽이 존재하는데 이 에어 벽은 수중에서 연기하는 배우들을 위해 무대는 높은 온도를 유지하고 관객석은 좀 낮은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자동 조절 기능을 하고 있다. 물 속에는 수중 통신 시스템과 산소호흡기 장치가 배우들을 위해 설치 되어 있어 배우들은 물속에서도 숨을 쉬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게 가능하다고 하니 무대 장치가 따라주지 않으면 절대 공연 할 수 없는 쇼라는 말을 입증하고 있다.
전세계 싱크로나이즈 국가 대표들이 펼치는 명품 연기!
물속에서 댄스 싱크로나이즈 다이빙등이 자유자재로 펼쳐지는 연기가 요구되는 만큼 ‘O’의 배우들은 모두 스쿠버다이빙 자격증을 소지한 수중 전문 배우들로 구성되어 있다. 20여 개국에서 뽑힌 연기자들의 경력도 화려해서 올림픽 싱크로나이즈 대회에서 입상한 배우, 금메달 리스트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한치의 오차도 없이 수중에서 절도 있는 연기를 펼치는 이들의 집중력과 끝까지 웃으면서 물속으로 퇴장하는 프로패셔널한 연기력은 관중들에게 소름 끼치는 감동을 선사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감동 그 자체! 안보고는 말하지 말라.
O쇼는 대사 자체가 없기 때문에 영어 걱정 없이 누구라도 볼 수 있는 완벽한 엔터테인먼트 작품이다.
하지만 그냥 하늘을 날아다니고 수중에서 곡예를 펼치는 퍼포먼스가 아닌 O쇼에는 음악 의상 소품들이 적절히 사용된 드라마틱한 구성이 있다. 공연 시작 전에는 광대 두 명이 나타나 관객의 몰입을 유도하고 공연은 극장 관객석 중앙의 천장에서 아름다운 여인이 내려오면서 시작되는 초입부터 흥미롭다. 곡예는 물론 민속춤을 보여주는 댄서 그리고 수중 무대 위에 떠있는 배위에서 펼쳐지는 12명의 공연 양쪽에서 60피트 높이에서 사정없이 뛰어내리는 다이버들의 모습이 모두 한 장면이라고 상상할 수 있을까? 수중 무대임에도 의자에 앉아 신문을 보는 사람의 온몸에 불이 붙어있는데도 5분 가량 불 속에서 살아 버티는 모습은 관객에게 끊임없는 긴장감을 요구하게 한다. 마지막 무대 인사 역시 감동적인데 커튼콜이 끝나고 수중무대로 전 배우가 고스란히 입수하는 장면도 압권이다.
‘O’를 명품으로 만드는 최고 조연들은 바로 의상과 음악이다. 물에 마르고 닳도록 20번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배우들의 의상은 최고 만 불까지 간다고 하며 섬세하고 예술적인 패턴이 아주 인상적이고 극적 몰입감을 높여주며 극장 양 옆에서 100% 라이브 사운드를 들려주는 오케스트라 단의 음악은 쇼의 신비감을 더한다.
사용방법
1. 원하는 공연, 날짜, 시간, 인원에 맞춰 예매합니다.
2. 구매 이후, 24~48시간 내로 이메일로 E-TICKET (S) 이 발송됩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 사용하시고 받은 편지함과 스팸함 모두 확인해주세요!
3. 이메일로 온 E-TICKET(S)을 프린트 또는 모바일로 열어서 바로 입장 합니다.
예매시 카테고리 (가격별) 를 선택하시면 해당 카테고리내에서 남아 있는 베스트 좌석을 오쇼가 직접 선정, 선점 합니다.
저희 팀의 노련한 안목과 시선으로 남은 좌석중 최상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좌석은 극장에 도착해서 정하는 것이 아니고 선택된 좌석이 명시된 이티켓이 미리 발송되기때문에 미리 아실수 있습니다.
4. 스낵이나 술 갖고 들어갈수 있나요?
미리 갖고 들어갈수 없지만 극장내에 스낵바가 있어서 거기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구입 후 좌석에 앉아 음료, 술, 스낵 모두 먹는것 가능합니다.
5. 물이 많이 튀나요?
오쇼는 물을 테마로 한 공연이라 극장내에 수족관 이상의 물이 채워져 있지만, 앞줄 2줄 이외에는 물이 잘 튀지 않습니다.
6. 비디오나 사진 촬영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적발시 벌금 있어요.
7. 아이 동반시 나이 규정이 있나요?
극장에서는 5세 미만 아동은 입장 불가라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5세 이상 아동이라도 성인과 같은 요금의 표를 사서 소지해야 합니다. 따로 아이 요금은 없습니다.
정적인 쇼이기 때문에 너무 어린 아이들은 비추고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동반 추천합니다.
8. 쇼는 매일 하나요? 원하는 날짜의 쇼가 없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오쇼는 매주 월,화 휴무이고 나머지 7시와 9시30분 2회 쇼가 있습니다.
이외 쇼 선택이 안된다면 정기 휴가 입니다.
2021년 오쇼는 12/1~14까지 정기 휴가 기간 입니다.
9. 쇼 시간 넘어 늦게 입장 가능한가요?
네, 보통 하우스 매니저 권한으로 막과 막 (공연에 피해 안 줄 정도 타이밍) 사이 입장 시켜 줍니다.
늦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일단 극장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늦었다고 해서 티켓을 바꿔주거나 (다른 날짜로) 환불해 주지 않습니다.
10. COVID-19으로 인한 변동 사항이 있나요?
극장내에서 마스크 착용 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1. 라스베가스 전 공연은 FINAL SALE 로 예매후 변경, 부분변경, 부분취소, 취소/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이 공연은 아이할인 요금이 따로 없습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입장관객 모두 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3. 5세 미만의 어린이 입장은 불가능하며 5세 이상~ 18세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반 입장하여야 합니다. .
4.좌석은 정해진 카테고리 내에서 오쇼가 직접 남은 좌석중 가장 좋은 좌석으로 지정선정 합니다.
5. 극장 판매가격은 매일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으며, 이는 박스 오피스의 권한입니다.
6. 현지 사정에 의해 쇼가 취소가 될 경우 예약이 진행되지 않거나 예약 완료 후에도 쇼가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람일 기준으로 7일내 취소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7. 미국내선 또는 국제선 항공편으로 라스베가스에 도착할 경우, 도착일에는 예약을 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