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세, 제이미 폭스, 에디 머피 와 제니퍼 허드슨 주연의 영화 <드림걸즈> 로 잘 알려진 뮤지컬 드림걸즈가 오랜시간을 기다린 끝에 드.디.어 런던 웨스트엔드에 뮤지컬로 오픈했다.
영화로 우리에게 더 익숙한 드림걸즈는 사실 1981년에 뮤지컬로 브로드웨이에 먼저 데뷔했는데, 오픈과 동시에 1982년 토니상 6개 부문 수상을 비롯, 제니퍼 홀리데이의 레코딩이 빌보드차트 알앤비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뮤지컬로 제작, 크게 히트하고 심지어 TV예능 프로그램에도 런던발 배우가 출연하면서 유독 한국 팬들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뮤지컬이다.
주인공 Effie White 역에는 TV 드라마 Glee 로 잘 알려진 파워풀한 가창력의 소유자 Amber Riley 가 확정되어 최상의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화려한 캐스팅 만큼 연출도 엄청난데, 이번 프로덕션에는 토니상 수상자 이자 북오브 몰몬과 알라딘 안무가로 유명한 Casey Nicholaw 의 연출과 안무를 맡았다. 에피 이외에도 로렐, 디나등 3명의 디바가 꾸미는 무대는 정말 귀를 황홀하게 한다.
‘And I Am Telling You I’m Not Going’, ‘I Am Changing’, ‘Listen’ and ‘One Night Only’ 같이 누구나 다 알만한 팝 명곡이 펼쳐지는 드림걸즈. 뭐니 뭐니해도 뮤지컬은 노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강추한다.